도서/알고리즘

[이지스퍼블리싱] Do it!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자바편

ioh'sDeveloper 2022. 4. 15. 17:50

[Do it!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 자바 편] 

 

코딩 테스트를 볼 때 평소에 문제를 풀어본 경험이 있어도 막상 실전에서 콱.. 막히는 경험이 있었다.

그래서 최근 다시 알고리즘 스터디를 통해서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는 있었지만 기본기가 부족한 상태에서 꾸역꾸역 문제를

풀다 보니 뭔가... 쉬운 문제만 풀게 되는 것과.. 구글 검색을 통해서 막히는 문제를 해결하니 온전한 내 실력이 아닌 것 같았다. 

사실 기존에 [Do it! 자료구조와 함께 배우는 알고리즘 입문 자바 편] 책으로 기본 개념에 대해서 또 자료구조에 대해서 

많이 얻고 알게 되었어서 찾아봤지만..ㅠㅠ 좋아하는 이지스퍼블리싱에서 자바 편 알고리즘 책이 더 없어서 아쉬웠었는데..! 

이번에 Do it!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자바 편으로 새로운~ 책을 출간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찾아봤는데 

운명처럼.. 딱 서평단 모집을 하고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진심으로 간절한 마음으로 신청을 한 게 통했는지 서평단에 뽑히게 되어서

정말 정말 영광이었지 ..ㅎ-ㅎ 

 

챠라란 

정말 이지스 퍼블리싱 출판사 세심함은 앞에 표지부터 나타난다. 그리고 안에는 역시 명언이 있다!(요즘 내 생각과 동일해서 마음의 와닿았던 것..)

 

역시 책은 혼자서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최적화 되어있는 소스코드 그리고 친절한 설명과 함께

알고리즘 같은 경우에서는 자료구조 설명을 하기 위해서는 그림이 꼭 필수로 들어가지 있어야 하는데 구조 설명도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깔끔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책을 읽어보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너무 재미있고 분석하기도 좋았다 ㅠㅠ 

그리고!! 제일 좋았던 문제 상단에 시간 제한, 난이도, 코딩 테스트 사이트 설명 있어서 책으로 먼저 공부해보고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기 너무 좋았고 난이도가 설명이 되어있어서 내가 어떤 난이도에서부터 막히는지 그리고 시간제한이 걸려있어서 동일한 긴장감으로 문제를 풀 수 있었다! 

또한 문제 마다 풀이와 문제가 어떤 자료구조를 사용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자료구조 공부에도 더 도움이 될 수 있었고 많은 문제들을 한 권으로 볼 수 있는 점으로 출근하면서 또는 점심시간에 들고 다니면서 풀 수 있어서 직장인들에게 정말 더 필요하다고 느낀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ㅎㅎ

복잡도부터 자료구조, 정렬, 탐색, 정수론 등에 관련된 문제들. 그래프, 다익스트라, 플로이드 워셜 알고리즘 등등의 문제들을 살펴볼 수 있다. 문제를 읽고 분석한 후 손으로 풀어보고 슈도코드를 작성하는 식으로 문제를 풀이하고 있어서 따라하고나면 새로운 문제를 접했을 때 차근차근 접근해나갈 수 있을 수 있다.

 

책을 정말 꼼꼼하게 살펴보고 처음 해보는 서평단이고 평소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에서 나오는 책들을 많이 직접 구매를 하고 공부를 하는데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얻었어서 후기를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도 책 구매를 하는 데 있어서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싶어서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흑.. 덕분에 알고리즘 공부를 뜻밖의.. 더 할 수 있었다 ㅋㅋㅋㅋ 

 

앞으로도 책을 통해서 지식을 얻어가고 알고리즘 더 열심히 해야지! 

 

 

+

앗 그리고 혹시 해당 책을 구매할 때 기본 개념을 알고싶다 하면 [Do it! 자료구조와 함께 배우는 알고리즘 입문 자바 편] 정말 추천합니다!! 

정말 환상의 궁함 입니다!!! 기본 개념 + 문제 풀이 설명 알차다 알차..!!! 이지스퍼블리싱..!!! 더 일 해주세요..!!!! 나 정말 알고리즘 입문 자바 언어 말고도 다른 책이 없어서 책이 닳도록 보았다고요..!!!! 

저는 참고로 자바언어 한 우물만 파고있습니다

내 돈 내산 알고리즘 이지스퍼블리싱 책

 

이 외에도 더 책이 있나 살펴보니깤ㅋㅋ 책장에  HTML, JS, SQL, JAVA, DB, React 많이도 있구나 싶어서 놀랐네~

그만큼 책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그런 듯! 

아 너무 칭찬만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근데 정말 이지스퍼블리싱 Do it! 은.. 체고야..!! 

서평단에 선정되어 Do it!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자바 편 책을 제공받고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실제로 이 책 제외한 많은 책들은 내 돈 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