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gorithm/Study

[99클럽 코테 스터디] 📝 Day34. 스택/큐

ioh'sDeveloper 2024. 6. 23. 18:33
99클럽 코테 스터디 34일차 TIL + 스택/큐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스택 (Stack)
  • 큐 (Queue)
  • 동적 프로그래밍 (Dynamic Programming)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오늘은 스택과 큐의 개념을 학습하고, 이를 사용한 문제 해결 방법을 익혔다. 또한, 동적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연습했다. 특히, 스택과 큐는 데이터의 삽입과 삭제 순서가 중요한 자료 구조로, 다양한 알고리즘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동적 프로그래밍은 복잡한 문제를 작은 하위 문제로 나누어 해결하는 방법으로, 효율적인 문제 해결을 가능하게 한다.

📖 오늘의 회고

📚 어떤 문제가 있었고, 나는 어떤 시도를 했는지

프로그래밍 문제에서 여러 테스트 케이스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문제의 조건을 정확히 이해하고 구현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오류가 발생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접근 방법을 시도했다. 처음에는 반복문과 조건문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려 했으나,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 이후, 동적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재귀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여러 번의 디버깅과 테스트를 통해 올바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 어떻게 해결했는지

🔖 참고링크 (https://develop-tracking.tistory.com/121)

🤓 무엇을 새롭게 알았는지

스택과 큐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각각의 특징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동적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었다. 특히, 문제를 작은 단위로 나누어 해결하는 접근 방법이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내일 학습할 것은 무엇인지

내일은 더 복잡한 동적 프로그래밍 문제를 해결해보고, 스택과 큐를 사용한 알고리즘을 더 연습해볼 계획이다. 또한, 실제 인터뷰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키워볼 예정이다.